교양

열린TV 시청자 세상 > 다시보기

열린TV 시청자 세상 942회

방송일 : 2017.03.29 11:00

  • 좋아요 7
▶ 클릭! 시청자 목소리
한 주간 방송된 다양한 SBS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들의 의견을 모아서 전달합니다.


▶ 시청자 TV를 말하다
[ 탄핵 보도 비평/강신규 ]
지난해부터 대한민국을 혼란에 빠뜨린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가 지난 3월 10일 박근혜의 탄핵으로 새로운 국면을 맞이했다. 탄핵 발표 후, 박근혜 전 대통령의 행보와 여론의 움직임, 정치권의 동향 등을 연달아 보도해 왔다. 특히 박근혜 전 대통령이 탄핵되며 박근혜, 최순실 게이트에 대한 검살 수사에도 탄력을 받고 있는 가운데, 박근혜 전 대통령의 대질조사, 구속 수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SBS에서도 탄핵과 관련해서 특보를 내보내, 빠른 소식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보였다. 오늘은 SBS 뉴스에서 탄핵 당시과 그 이후에 대한 보도에 대해 살펴보고 아쉬움은 없는지 짚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 정덕현의 TV뒤집기
한 주간 방송된 SBS 방송을 대중문화 평론가 정덕현의 시각으로 새롭게 바라본다.


▶ 집중! 이 프로그램
[ 아임쏘리 강남구 ]
남편의 재벌 부모를 찾게 되면서 모든 것을 잃은 한 여자와 가족을 위해 성공만을 좇던 삼류 남자의 치명적인 사랑, 그리고 이들을 둘러싼 가족의 갈등과 화해를 그린 드라마 <아임쏘리 강남구>! 주인공 모아가 최근 시어머니와 갈등을 겪다가 기억상실에 걸려 모든 것을 잃게 되고, 그런 모아를 제거하려는 시어머니 명숙과 태진의 행동이 본격화되면서 갈등이 극에 달하고 있는데~ 긴장감 넘치는 전개로 사랑받고 있는 드라마이지만, 등장인물들의 언행이 다소 과격해 활기찬 아침시간대에 보기엔 불편하다는 의견도 있는 상황! 매일 오전 흡입력 있는 스토리로 안방극장을 찾고 있는 <아임쏘리 강남구>를 <집중! 이 프로그램>에서 살펴본다.
방송영상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