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열린TV 시청자 세상 > 다시보기

열린TV 시청자 세상 929회

방송일 : 2016.12.28 14:00

  • 좋아요 11

▶ 클릭! 시청자 목소리
한 주간 방송된 다양한 SBS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들의 의견을 모아서 전달합니다.


▶ 시청자 TV를 말하다
< 2016 SBS 예능의 아쉬움 >

올해 SBS에는 여러 예능이 없어졌고, 많은 예능이 탄생했다. <스타킹>과 <동상이몽-괜찮아 괜찮아> 그리고 <오! 마이 베이비> 등은 안녕을 고했고, <판타스틱 듀오>와 <신의 목소리> 그리고 <미운 우리 새끼> 등은 파일럿으로 첫 선을 보인 뒤호응을 얻으며 정규 편성됐다. 하지만 장수 예능으로 꼽히는 <런닝맨>과 <자기야- 백년손님> 그리고 <정글의 법칙> 등은 비슷한 형식과 내용으로 화제를 낳지 못했고, <꽃놀이패>역시 재정비를 마치고 시간대를 옮기는 수를 내세웠지만 여전히 아쉬움이 남는다. 다사다난했던 2016년 SBS 예능의 시도와 변화를 짚어보고,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 방송현장, 인&아웃
< 따뜻한 가족드라마 ‘아임 쏘리 강남구’ >

남편의 재벌 부모를 찾게 되면서 모든 것을 잃은 한 여자와 가족을 위해 성공만을 좇던 삼류 남자의 치명적인 사랑, 그리고 이들을 둘러싼 가족의 갈등과 화해를 그린 드라마 <아임쏘리 강남구>! 오랜 공백을 깨고 브라운관에 복귀한 스타 ‘허영란’. ‘이창훈’부터 ‘차화연’, ‘이응경’, ‘이주실’ 등 탄탄한 중견배우들이 활약이 돋보이는 드라마 <아임쏘리 강남구>의 촬영 현장을 따라가 본다.


▶ 정덕현의 TV뒤집기
한 주간 방송된 SBS 방송을 대중문화 평론가 정덕현의 시각으로 새롭게 바라본다.


▶ 집중! 이 프로그램
< 씬스틸러 - 드라마 전쟁 >

천의 얼굴을 가진 대한민국 최고의 씬스틸러들이 펼치는 예측불허의 리얼 연기 대결 <씬스틸러-드라마 전쟁>! 대본을 가진 연기자와 대본이 없는 연기자로 나뉘어져 연기 대결을 펼치는 형식이 시청자에게 색다른 재미를 주고 있다. 대본도 대사도 없는 이야기를 촌철살인 애드리브로 이어가면서 예측불허의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명품 배우들의 연기는 단연 <씬스틸러-드라마 전쟁>의 시청 포인트! 하지만 즉흥적으로 연기를 이어가려다 보니 자극적인 대사나 폭력적인 장면들이 등장하고 있는 점은 아쉬움으로 꼽히고 있는 상황인데.. <씬스틸러-드라마 전쟁>을 살펴본다.


월정액 상품 신규 구매 고객 EVENT 신규 구매 시 첫 달 요금 단/돈/천/원 전체이용권
방송영상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