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열린TV 시청자 세상 > 다시보기

열린TV 시청자 세상 926회

방송일 : 2016.12.08 14:00

  • 좋아요 11

▶ 클릭! 시청자 목소리
한 주간 방송된 다양한 SBS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들의 의견을 모아서 전달합니다.


▶ 시청자 TV를 말하다
< 경제 관련 보도 비평 >

대한민국 경제가 최악의 상황에 놓였다! 지속적인 내수부진에 최순실 게이트, 美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보호무역 발현 가능성과 같은 국내외 돌발 악재가 더해지면서 연말 국내 경기는 더욱 위축될 전망이다. 게다가 내년 국내 경제 성장률은 3년 연속 2% 저성장에 머물 것이란 관측까지 나오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경제 관련 보도는 제대로 이뤄지고 있을까? 관련 뉴스들을 살펴보고, 아쉬운 점을 짚어본다.


▶ 방송현장, 인&아웃
< 새 일일드라마 ‘사랑은 방울방울’ >

매일 저녁 안방극장을 훈훈하게 달궈줄 새 일일연속극 <사랑은 방울방울>! 한 여자가 연인의 심장을 이식받은 남자를 만나 사랑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사랑은 방울방울>은 장기 이식 수혜자에게 기증자의 성격과 습관이 전이되는 현상인 ‘세포 기억설’을 소재로 다뤄 방송 전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킨 드라마인데~ 청춘남녀의 로맨스는 물론, 가족애와 모생애, 부부애까지 두루 담아냈다는 드라마 <사랑은 방울방울>의 촬영 현장을 <방송현장 IN & OUT>에서 취재해본다.


▶ 정덕현의 TV뒤집기
한 주간 방송된 SBS 방송을 대중문화 평론가 정덕현의 시각으로 새롭게 바라본다.


▶ 집중! 이 프로그램
< 양세형의 숏터뷰 >

개그맨 양세형이 이 시대 가장 핫한 인물을 만나서 짧고, 재미있고, 핵심적인 인터뷰를 하는 웹 예능 프로그램 <양세형의 숏터뷰>! SBS 모바일 브랜드인 모비딕의 여러 콘텐츠 중에서도 가장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그동안 정형화됐던 인터뷰 형식을 벗어나서 파격적이고 재기발랄한 형식으로 눈길을 끄는가 하면 출연 인물에 맞춘 상황극과 설정으로 젊은층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다. 하지만 호흡이 짧은 인터뷰들이 끊임없이 이어지다보니 인터뷰 내용보다는 독특한 설정만 기억에 남는다는 아쉬움도 있는데.. <양세형의 숏터뷰>를 살펴본다.


월정액 상품 신규 구매 고객 EVENT 신규 구매 시 첫 달 요금 단/돈/천/원 전체이용권
방송영상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