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열린TV 시청자 세상 > 다시보기

열린TV 시청자 세상 925회

방송일 : 2016.11.30 14:00

  • 좋아요 10

▶ 클릭! 시청자 목소리
한 주간 방송된 다양한 SBS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들의 의견을 모아서 전달합니다.


▶ 시청자 TV를 말하다
< 형식의 변화가 필요한 지상파 뉴스 >

최근 국가적 파문을 일으킨 ‘최순실 국정 개입 의혹’과 각종 비리 사건으로 인해 보도 프로그램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이번 사건을 수면 위로 떠오르게 만든 종편 뉴스에 대한 화제성이 지상파 뉴스를 능가하며 신뢰도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이제 더 이상 단순히 사건을 정리하고 정보를 전달하는 스트레이트성 보도만으론 시청자의 기호를 만족시킬 수 없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뉴스 형식도 변화되어야 하는 법! 지상파 뉴스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한다.


▶ 방송현장, 인&아웃
< 어린이들의 축제! ‘어린이 교통안전 창작음악축제’ >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열린 '2016 어린이 교통안전 창작음악축제'! 지난 8월 치러진 전국 예선을 통해 총 16개 팀이 본선에 올랐다. 경연 무대에 오르기 전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연습하는 아이들의 순수한 열정과 선의의 경쟁을 펼친 무대! 그리고 아이들을 위해 준비된 특별 축하무대까지~ 볼거리 가득했던 2016 어린이 교통안전 창작음악축제 현장을 <방송현장 IN & OUT>에서 만나본다!


▶ 정덕현의 TV뒤집기
한 주간 방송된 SBS 방송을 대중문화 평론가 정덕현의 시각으로 새롭게 바라본다.


▶ 집중! 이 프로그램
< 그것이 알고 싶다 >

사회, 종교, 미제사건 등 다양한 분야를 취재 탐사하는 저널리즘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 평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탐사 보도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그것이 알고 싶다>가 최근 국정농단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최순실 게이트와 세월호 참사 당일 미궁에 빠진 박 대통령의 행적을 추적하면서 국민적인 관심을 모았는데.. 뒤이어 박근혜 대통령과 최태민 일가의 40년 인연을 추적하면서 현 시국에 관한 탐사 보도를 이어가고 있는 바, <그것이 알고 싶다>를 살펴본다.


월정액 상품 신규 구매 고객 EVENT 신규 구매 시 첫 달 요금 단/돈/천/원 전체이용권
방송영상
전체보기>